오래된 집은 접지가 잘 되어 있지 않아 컴퓨터에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전기적인 잡음이 들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꼬다리 덱(DAC)인 심갓 DEW0 DAC을 사용하면 잡음이 제거되면서 음질 향상 또한 노려볼 수 있습니다.
DEW0 DAC 스펙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 임피던스 : 10~260ohm
- 신호 대 잡음비 : 114db@32ohm
- THD+N(전고조파 왜곡률+노이즈): 0.001%
- 최대 출력 : Max.1.0Vrms@32ohm
- 주파수 범위 : 20Hz-40kHz
- USB Type-C
제품에 사용된 칩셋의 경우 제품 정보에서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Conexant CX31993 칩셋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심플하게 DEW0 DAC 꼬다리 본체와 USB 2.0 젠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심갓 DEW0 DAC 사용후기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접지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 오래된 집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컴퓨터에 이어폰을 연결하게 되면 다양한 노이즈가 생길 수 있는데요.
제가 쓰고 있는 이어폰에서는 웅~웅거리는 노이즈가 계속 들려왔기 때문에 해결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노이즈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DAC을 알아보게 되었고 저렴한 심갓 DEW0 DAC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본체 전면부 USB 2.0 포트에 젠더를 사용하여 연결하였고 노이즈가 바로 없어졌습니다. 또, 볼륨 향상과 음질이 메인보드 기본 사운드 칩셋 소리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가격이 3만 원 이하의 저렴한 제품인 만큼 따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없지만 간단하게 본체에 꼽기만 해도 음질 향상과 볼륨 향상 그리고 노이즈 제거 효과까지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물론 전기적인 노이즈는 이어폰마다 다르고 DAC을 사용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확실하게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한 만큼 한 번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