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태풍으로 인해 예상치 못하게 폭우가 내려 차가 침수되는 상황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따라서 중고차를 구매할 때 내가 구매하려고 하는 차량이 침수된 차량은 아닌가 하고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히스토리 조회를 통해 무료로 침수 이력을 조회해 보고 구매하신다면 걱정이 조금은 덜어지실 것 같습니다.
카히스토리란?
중고차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사고 차량을 무사고 차량으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등의 중고차 소비자의 피해가 급증했는데요.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 보호연맹 등 소비자 보호기관과 시민단체들이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과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보험 개발원이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사고 정보의 공개를 요청하였고
이에 보험개발원은 관련 당국과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얻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카히스토리 조회 방법과 제공하는 서비스
카히스토리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로는 사고이력조회, 침수차량 조회, 폐차 사고 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등이 있는데 침수차량 조회와 폐차 사고 조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사고 이력도 조회가 가능한데 유료로 제공하고 있고 회원의 경우 연간 5회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건당 770원으로 조회가 가능하고 비회원은 건당 2,200원으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조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히스토리 조회 방법
차량 번호판의 번호만 알고 있다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보는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으로 처리를 한 사고 이력에 대해서만 제공을 해줍니다.
이 말은 보험 처리를 하지 않은 사고에 대해서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말이고 침수가 된 차량이라 할 지라도 보험사가 그러한 정보를 모른다면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카히스토리에서 얻는 정보는 보조 정보라고 생각하시고 전문가를 통해 차량을 정밀하게 진단 받아서 구매하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