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넘게 쓴 벤큐 모니터에 가로 줄이 생기는 증상이 생겨 벤큐 모니터 AS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신청부터 수리 그리고 모니터가 돌아오기까지 4일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가로 줄 증상은 한 달 전부터 있었는데요. 저절로 없어지기도 하고 다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좀 기다리면 괜찮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내버려두었다가 며칠 전부터 증상이 심해져 AS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쓰는 모니터는 XL2411K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고 무상 보증기간은 3년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고 신청방법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벤큐 모니터 AS 신청방법
벤큐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는 1588-3866입니다. 벤큐 제품들의 문제가 생기거나 AS를 받아야 한다면 이 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벤큐 서비스 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점심시간인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전화가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센터 직원에게 증상과 AS 신청을 하고 싶다고 말하면 문자로 이메일 주소를 받게 됩니다.
라벨 사진(제품 후면에 부착된 정보), 구매 영수증 사진, 증상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하고 성함, 연락처, 주소, 정품 박스 보유(유/무)를 작성하여 안내받은 서비스 센터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구매 영수증이 없다면 제품 라벨 기준으로 무상보증 기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꼭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접수를 했다면 문자가 오게 되는데요. 택배 영업일 기준 2~3일 내에 주소지로 방문하여 제품을 수거할 것이라 안내를 받게 됩니다.
이 때 정품 박스와 안에 완충제를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면 포장하여 방문 일에 맞춰 문 앞에 내어 놓으시면 됩니다.
만약 박스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수거하시는 분이 방문하여 포장을 하고 수거해 가시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박스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직접 포장을 하여 방문 날짜에 맞춰 문 앞에 놔뒀습니다. 방문 날짜는 택배사에서 문자로 따로 안내를 해줍니다.
벤큐 모니터 AS 후기
저는 AS 신청 후 다음 날 바로 택배사에서 수거를 하고 3일 차에 서비스 센터에 입고가 되었다고 알림 문자가 왔습니다.
그리고 입고 당일 증상이 발견되어 패널 교체를 진행하였다고 안내를 받았고 주소 확인 후 바로 발송하겠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 날인 4일 차에 수리가 완료된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고, 신청부터 수리 후 제품을 받기까지 딱 4일이 소요되었습니다.
AS 신청 방법을 알아보면서 벤큐의 AS가 악명이 높다는 여러 글을 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저는 고작 4일 밖에 걸리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해 정말 만족했습니다.
벤큐 모니터 AS에 대한 문제가 과거에 있었다고 하더라도 현시점에선 전혀 문제가 없는 듯 보였습니다.
또, 보통은 개인 시간을 소비하여 제품을 직접 택배로 AS를 보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에 신청만 하면 방문 수거해간다는 점이 좋았습니다.